펜션소개 객실안내 스페셜 주변여행 예약안내 교통안내





 
금전산등산로

전남 순천에 위치한 금전산(해발 668m)은 조계산에서 뻗어나온 한 지맥이 남쪽으로 흘러내리며 고동산을 거쳐 일으킨 바위산이다. 이 금전산의 옛이름은 쇠산이었으나 100여년 전 금전산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한자의 뜻을 그대로 번역하면 금으로 된 돈 산이다. 그러나 실은 불가에서 유래한 이름으로, "부처의 뛰어난 제자들인 오백비구(혹은 오백나한)중 금전비구에서 산이름을 따왔다" 고 금강암 스님들은 말한다.
 
순천만갈대밭

순천만 갈대밭은 갈대 군락지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하는데, 갈대의 북슬북슬한 씨앗 뭉치가 햇살의 기운에 따라 은빛 잿빛 금빛 등으로 채색되는 모습이 아주 장관이다. 게다가 때마침 불어온 갯바람에 갈대숲 전체가 일제히 흐느적거리는 풍경은 망망한 바다에 일렁이는 물결처럼 장엄하고 아름답다.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을 보호하기 위하여 조성한 순천만국가정원은 순천 도사동 일대 정원부지 112만㎡(34만 평)에는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됐다. 튤립과 철쭉 등이 꽃망울을 터뜨려 장관을 이루고 있다. 나눔의 숲 주변 3만㎡는 유채꽃 단지로 조성했는데, 5월 중순 일제히 만개해 '노란 물결'을 이룰 예정이다. 정원 내에 식당이 있으며, 음식 반입도 허용된다. 시는 주요 동선에 팽나무와 느티나무 등 5만 주를 심어 자연 그늘막을 만들었다. 20일 개장과 함께 순천만 정원과 순천문학관 구간(4.64㎞)을 오가는 소형 무인궤도 열차(PRT)도 운행을 시작한다. 정원을 충분히 둘러본 탐방객은 PRT를 타고 문학관으로 이동해 하차한 뒤 순천만 초입 무진교까지 1.2㎞ 거리를 갈대열차로 옮겨타 이동하면 된다.
 
선암사

선암사는 고혹적인 선암매가 사색의 운치를 더해주고 이러한 봄철 못지않게 가을의 단풍숲길 역시 운치 있는 사색을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선암사 경내를 조금만 벗어나 일주문으로 오르다 보면 낮은 키의 차나무가 빼곡하게 들어차 있는 차밭이 있고 이어서 하늘을 향해 치솟아 있는 아름드리 삼나무 숲이 나오는데 이는 인근에 조성된 야생화 단지와 함께 선암사의 명상산책로다.
 
송광사

불교에서는 '부처님佛 가르침僧 승가승'를 불교를 받치는 세 요소라 해 세 가지 보배 '삼보'라 하고 각각의 요소를 대표하는 사찰을 삼보사찰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삼보사찰은 경남 양산의 통도사 경남 합천의 해인사 전남 순천의 송광사를 일컫는다.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모셔져 있는 통도사는 불보사찰 부처님의 가르침인 팔만대장경 경판이 모셔져있는 해인사는 법보사찰 그리고 한국불교의 승맥을 잇고 있는 송광사는 승보사찰이라고 한다. 신라말기 혜린 선사에 의해 창건된 송광사는 창건 당시에는 송광사 길상사라고 불렀다.
 
여수밤바다

여수의 밤은 낮 못지않게 빛난다. 청춘남녀에게는 여수의 밤이 더욱 아름답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그 바람직한 반등에는 한 가수의 노래가 큰 역할을 했다. “이 바다를 너와 함께 걷고 싶어. 이 거리를 너와 함께 걷고 싶다.” '여수밤바다'의 흥행에 탄력 받아 여수의 일몰과 여수산업단지 야경도 아울러 각광받고 있다.
 
낙안읍성

삼한시대 마한땅, 백제 때 파지성, 고려 때 낙안군 고을터며, 조선시대 성과 동헌, 객사, 임경업장군비, 장터, 초가가 원형대로 보존되어, 성과 마을이 함께 국내 최초로 사적 제302호에 지정되었다. 많은 세대가 실제 생활하고 있는 민속 고유의 전통마을로서, 민속학술자료는 물론 역사의 산교육장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드라마촬영장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영화, 드라마 세트장은 39,669.6m²(12,000평) 규모에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 마을 200여 채가 지어져 국내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근 인기드라마의 무대가 된 드라마 촬영장소가 인기 있는 관광명소가 되는 바람을 타고 세트장은 50·60세대에게는 그리운 향수를, 청소년들에게는 60~80년대 달동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지며 가족단위 관람객의 방문이 줄을 잇고 있어 순천시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보성녹차밭

전남 보성에 있는 대한다업 (주)보성다원을 관광농원으로 개방한 곳으로 1957년에 시작해 반세기를 내다보는 내력 있는 차 관광농원이다. 대한다업에서는 1959년 해발 350m 보성 오선봉 주변에 대단위의 녹차밭을 조성하고 있으며, 현재 연간 녹차 120톤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대한다업(주)는 봉산리에 있는 보성다원 제 1다원과 회천리에 있는 제 2다원이 있으며, 제1다원은 국내 유일 차 관광농원으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벌교꼬막

벌교 지역에서 생산되는 꼬막은 단백질과 필수아미노산, 타우린성분이 풍부해 간 해독은 물론 보양 음식으로 좋다. 참꼬막은 주름 골이 깊고 껍질이 단단하다.
 
고인돌공원

순천고인돌공원은 전국 최초의 선사시대 문화 유적인 고인돌 군을 비롯해 구석기 집터·신석기 및 청동기 움집 6동과 선돌 등을 모아서 주암호수변 17000평 부지에 조성한 구석기 테마문화공원이다. 야외 전시장·유물 전시관·묘제 전시관 등으로 이루어진 이 공원은 전라남도 문화재자료 제 154호로 지정되어 있다. 고인돌은 선사시대부터 만들어진 묘의 일종으로 전국 각지에 산재해 있으나 전남 지역에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어 선사문화를 연구하는데 귀중한 역사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낙안온천

금전산 중턱에 자리한 낙안온천은 어떠한 정수시설도 거치지 않은 최고 품질의 천연온천수로 유명한 곳이다. 지하 830m에서 용출되는 이곳의 온천수는 중탄산나트륨, 유황, 게르마늄 등 광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피부미용에 좋으며, pH 8~9의 강한 알칼리성을 띠어 고된 산행이나 일상의 스트레스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 피로를 풀어주는 데 제격이다. 온천은 1층 남탕, 2층 여탕, 3층 식당, 옥상전망대 등으로 구성된다.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상송리 345
도로명주소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상송길 87 (상송리)
연락처 061-755-0326, 010-2897-0326
상호명 이레호스텔&펜션 대표자 최겸조
입금계좌301-2997-2627-91 (농협) 최겸조(이레관광호스텔)
사업자번호570-12-00860(일반)

통신판매신고번호 제2018-전남순천-2024호
이메일 coms0327@naver.com